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아유경제_행정] 법제처, 15개 지자체 공무원 대상 시ㆍ도 순회 법제교육 실시지자체 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밀착형 법제교육 실시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법제처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6월) 30일까지 총 15개 지방자치단체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시ㆍ도 순회 법제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시ㆍ도 순회 법제교육은 지자체에 법제처 직원이 직접 찾아가 법제실무 과목을 강의하는 현장 밀착형 교육지원 제도다.

교육과목은 자치법규 입안 실무, 법령해석 방법 등 실무 과목과 「헌법」, 「지방자치법」, 「행정절차법」 등 지자체 공무원이 알아야 할 핵심 법령 과목으로 구성된다.

법제처는 1982년부터 지자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법제교육을 실시해 왔다. 최근 5년 동안 총 390회의 순회교육을 통해 전국 지자체 및 교육청 공무원 3만7561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한편, 법제처는 올해 상반기 교육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다.

김형연 법제처장은 “실질적인 지방자치를 구현하고 주민에게 봉사하는 적극행정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지자체의 자치법규 입법역량이 중요하다”면서 “지자체 공무원들의 입법역량을 강화하고 지방분권을 뒷받침하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순회 법제교육을 보다 내실 있게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아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