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연예
[아유경제_연예] BTS,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2관왕 영예… 신곡 무대도 최초 공개‘팝ㆍ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ㆍ그룹’,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부문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s)’에서 2관왕에 올랐다.

BTS는 지난 22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열린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팝ㆍ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ㆍ그룹’과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등 2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팝ㆍ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ㆍ그룹’ 부문에서는 마룬5ㆍ조나스 브라더스 등을 제치고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트로피를 거머줬다.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도 빌리 아일리시ㆍ아리아나 그란데ㆍ엑소 등을 따돌리고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BTS 멤버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시상식에 직접 참여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팬들과 만났다. 멤버들은 “이번 새 앨범을 통해 우리가 하고 싶었던 이야기는 ‘어떤 상황이 벌어지더라도 삶은 계속돼야 한다’는 것”이라며 “저희는 음악을 통해 위로를 전하는 그룹으로 남고 싶다. 불확실하고 회의감으로 가득했던 1년 동안 지속해서 응원과 사랑을 보내준 ‘아미(BTS 팬클럽)’에게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BTS는 지난 20일 발표한 새 앨범 ‘비(BE)’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의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BTS는 신곡에 이어 빌보드 싱글차트 정상에 올랐던 ‘다이너마이트’ 무대도 함께 선보이며 시상식의 엔딩 무대를 장식했다. 특히 이날 무대에는 최근 어깨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인 멤버 슈가도 함께 올라 주목을 받았다.

고상우 기자  gotengja@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