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정치일반
[아유경제_정치] 나경원 “서울시장 출마, 거의 마음 굳혔다… 이달 중순 밝힐 것”“안철수, 입당해야 하지만 쉽진 않을 것… ‘2단계 단일화’가 현실적”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서울시장 출마와 관련해 “마음을 거의 굳혔다”며 이달 중순 안에 출마 여부를 밝히겠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8일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출마 여부에 대해) 조만간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저희 당에 공천 과정이 있다”며 “출마 여부에 대한 최종 결심을 이달 중순 안에는 밝혀야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후보등록기간이 시작되는 오는 18일 이전까지는 출마 여부를 공식화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나 전 의원은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의 후보 단일화와 관련해, 안 후보가 국민의힘에 입당하는 방식은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나 전 의원은 “안 후보가 야권 단일화의 진정성을 보이려면 우리 당에 입당하는 것이 맞지 않나 생각하지만, 쉽진 않을 것”이라며 “우리 당은 우리 당의 절차과정을 거치고 난 뒤에 단일화를 하게 되는 것이 현실적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일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안 대표가 입당하지 않으면 출마하겠다고 ‘조건부 출마’를 선언한 것과 관련해서는 “오 전 시장에게 물어보는 게 좋을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고상우 기자  gotengja@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