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과학
[아유경제_과학] LG전자, 화면 말리고 펼쳐지는 ‘롤러블’ 스마트폰 선보여CES 2021서 ‘LG 롤러블’ 예고 영상 공개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LG전자가 화면이 돌돌 말리고 펼쳐지는 ‘롤러블’ 스마트폰의 모습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LG전자는 지난 11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세계 최대 가전ㆍIT 전시회 ‘CES 2021’에서 ‘LG 롤러블(LG Rollable)’ 구동 영상을 예고 형식으로 공개했다.

영상 속의 LG 롤러블은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옆으로 돌려 양손으로 측면을 거머쥐면 뒤쪽에 말려 있던 화면이 자동으로 펼쳐지면서 늘어났다. 화면이 늘어나면서 화면 속 영상도 자연스럽게 함께 확대됐다. 영상 말미에 다시 등장한 LG 롤러블은 앞에서 보여줬던 펼쳐졌던 화면이 다시 줄어드는 모습을 보여줬다.

LG전자가 차기 롤러블폰 제품명을 ‘LG 롤러블’로 공식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만 해당 제품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구체적인 사양은 이번에 공개되지 않았다.

LG 롤러블은 지난해 하반기에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LG 윙’에 이어 LG전자의 혁신 전략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두 번째 제품이다. 예고 영상 마지막 부분에 ‘More to Explore’라는 문구가 등장, LG 롤러블이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와 관련됐다는 점을 시사했다.

LG전자는 상반기 중 별도의 공개 행사를 통해 LG 롤러블을 소개하고 출시할 예정이다.

고상우 기자  gotengja@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