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 이재민 의원, 2020 지방자치 발전 공헌대상 수상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노력 인정받아
▲ 이재민 강남구의원이 2020 지방자치 발전 공헌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강남구의회>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 이재민 의원이 비대면 시상으로 2020 지방자치 발전 공헌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의미가 깊다.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JJC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지방자치행정대상·대한민국의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지방의회 의원들의 조례 제정, 지역 현안 갈등 해소 노력, 법안 발의 실적, 지역구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재민 의원은 “주민만 바라보며 소신껏 나아가겠다는 다짐을 늘 되새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강남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재민 의원은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 소속으로 한 부모 가족 지원 조례(안), 「강남구 저소득 노인 가구 건강보험료 지원 조례」 일부 개정안 발의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구민들을 최우선으로 의정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강남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을 통해 아동이 권리를 존중받으며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조현우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