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종합
[아유경제_부동산] 대우건설 “부동산 정보 분석, 더욱 편리하게!”… 시스템 개발 ‘박차’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부동산시장과 관련된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됐다.

지난 21일 대우건설과 부동산114가 부동산시장의 다양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부동산통합정보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양사가 공동 개발한 ‘부동산통합정보시스템’은 ▲입주 시기 ▲시세 ▲분양 ▲청약 ▲인구 ▲경제 현황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부동산 관련 빅데이터를 제공한다. 특히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정보들을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기능을 통해 지도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해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시스템은 부동산 정보를 빠르게 분석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 가운데 ‘지역 등급 평가’ 기능은 세부적인 평가 모형을 통해 읍ㆍ면ㆍ동 단위로 유망되는 지역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분양가 선정 기능’은 간단한 조작으로 특정 지역의 적정 분양가를 보다 편리하게 산출해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개발된 ‘부동산통합정보시스템’은 대우건설 주택건축본부 실무진들과의 논의를 통해 대우건설의 커스터마이징으로 개발됐다는 점도 특징이다. ‘리포트 자동완성 기능’은 회사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 등을 보고서에 자동으로 채울 수 있게 해 보고서 제출 과정을 단축시키고, 정보의 정확도를 높인다.

대우건설은 이번 ‘부동산통합정보시스템’에서 더 발전된 ‘수익성 부동산시장시스템’ 및 ‘수주정보시스템’ 등의 개발에 나서는 등 더욱 편리하게 부동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은비 기자  qlvkbam@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은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