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종합
[아유경제_부동산] 서울시, 재개발ㆍ재건축 교육 ‘e-정비사업 아카데미’ 온라인 운영PCㆍ모바일로 24시간 무료 서비스… 평생학습포털ㆍ인재개발원 홈페이지 통해 상시 접수
▲ ‘e-정비사업 아카데미’ 일반과정 도입 화면. <제공=서울시>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재개발ㆍ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e-정비사업 아카데미’를 PC와 모바일로 24시간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시 ‘정비사업 아카데미’는 정비사업조합(이하 조합) 임원, 조합원, 토지등소유자 등 도시정비사업 주체들이 사업을 원활하고 투명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변호사, 회계사, 건축사 등 관련 전문가가 맞춤형으로 교육해주는 강좌다.

‘e-정비사업 아카데미’에서는 ▲도시정비사업 입문자를 위한 ‘일반과정’ ▲도시정비사업 단계(계획, 시행, 완료)별로 내용을 다룬 ‘심화과정’이 운영 중이다. 일반과정은 도시정비사업의 유형과 단계별 절차, 공공지원제도 등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심화과정은 도시정비사업을 계획과 시행, 완료 단계로 나눠 심도 있는 내용을 담았다.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전ㆍ현직 공무원 등 관련 전문가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안 개발과 강의에 참여하고 있으며, 서울시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이뤄진다. 수강신청은 서울시 평생학습포털과 서울시 인재개발원을 통해 할 수 있다.

서울시민은 시 평생학습포털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을 하면 PCㆍ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으며, 전체 과정(30차)의 70% 이상 수강 시 서울시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서울시ㆍ구 공무원 및 관련기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시 인재개발원에서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며. 전체 과정을 이수하면 교육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오프라인 교육은 향후 상황에 따라 인원을 축소해서 개최하거나 유튜브 등의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정비사업 e-조합 시스템’ 및 ‘재개발ㆍ재건축 클린업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보 서울시 주택건축본부장은 “‘e-정비사업 아카데미’는 시민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도시정비사업의 물리적, 사회적, 경제적 측면을 고려해 기획됐으므로 참여 주체의 역량 강화는 물론 도시정비사업의 투명성과 전문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PC와 모바일로 쉽게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필중 기자  kpj11@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