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아유경제_부동산] 포스코이앤씨, ‘더샵의정부역링크시티’ 오는 10월 분양
▲ ‘더샵의정부역링크시티’ 투시도. <제공=포스코이앤씨>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경기 의정부시에서 ‘더샵의정부역링크시티’를 오는 10월 분양한다.

‘더샵의정부역링크시티’는 의정부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부지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공동주택 6개동 총 140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기준 ▲84㎡ 1058가구 ▲112㎡ 339가구 ▲162㎡ 2가구 ▲165㎡ 2가구 등 대형 평형까지 다양한 평형을 선보인다.

주한미군 공여지였던 캠프 라과디아의 반환이 이뤄지면서 도시개발사업 공모 조건에 따른 공공기여로 약 3만 ㎡의 공원이 함께 조성된다.

교통환경도 좋다. 의정부시 주요 교통망인 1호선 의정부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의정부 경전철역인 흥선역과도 바로 인접해 있다. 고양시 능곡역에서 의정부역까지 운행하는 노선인 교외선이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의정부역은 GTX-C 노선이 개통 예정된 곳으로 올해 착공을 시작으로 2028년 개통 예정이다. 완공될 경우 의정부역에서 삼성역까지 5정거장 만에 이동이 가능해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잘 갖춰진 생활 인프라도 강점으로 꼽힌다. 단지 바로 앞에 공공복합청사를 비롯해 체육공원과 문화공원이 들어선다. 이 외에도 신세계백화점, 을지대학병원, CGV, 제일시장, 로데오 상권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의정부서초와 다온중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고 의정부중, 의정부여중ㆍ고를 비롯해 학원 밀집지역과 가깝다.

‘더샵의정부역링크시티’는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됐다.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탁구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과 작은도서관, 키즈룸, 미팅룸, 오픈스터디룸, 프라이빗스터디룸 등이 마련되는 에듀&비즈니스 라운지 등으로 패밀리존이 조성된다. 실내ㆍ외를 자연스럽게 연결해 주는 중앙계단식 카페인 스텝가든카페를 비롯해 테라스형 게스트하우스, 1인스튜디오 등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했다.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세대 내 양질의 공기를 공급하는 향균 황토덕트가 적용되며 승강기 내부에는 미세한 바이러스ㆍ세균을 제거하는 UV-C LED 살균 조명이 설치된다.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다.

또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 설치되며 주차장 웰컴라이팅,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과 같은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는 물론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밖에도 단지는 약 25%의 건폐율 설계를 적용하고, 페르마타 가든(숲속 산책로), 스플래쉬 가든(물놀이터), 네이쳐 테라스(중앙광장) 등 다양한 조경을 구성했다. 가구당 1.37대(아파트 1928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앞서 의정부에서 선보인 ‘장암더샵포레스트’, ‘더샵파크에비뉴’, ‘더샵리듬시티’가 모두 성황리에 100% 분양이 완료된 만큼 이번 ‘더샵의정부역링크시티’도 연이은 흥행 성공이 기대된다”라며 “미래가치가 큰 입지에서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과 설계로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의정부 대표 아파트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명의 기자  cho.me@daum.net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명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