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재개발 총회
[아유경제_리모델링] 포스코이앤씨, 별빛마을8단지부영 리모델링 수주… 밝고 빛나는 단지 건설 향해 ‘속도전’
▲ 별빛마을8단지부영 리모델링 조감도. <제공=포스코이앤씨>

[아유경제=정윤섭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경기 고양시 별빛마을8단지부영아파트(이하 별빛마을8단지부영) 리모델링 수주에 성공했다.

최근 유관 업계 소식통 등에 따르면 별빛마을8단지부영 리모델링주택조합(조합장 유승조ㆍ이하 조합)은 지난 3일 단지 인근에서 시공자선정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조합원 과반수 참여로 성원을 이뤘으며 조합원들의 높은 지지를 받은 포스코이앤씨를 시공자로 선정됐다. 포스코이앤씨는 단지명으로 ‘밝고’, ‘빛나는’ 등의 뜻이 담긴 ‘더샵클라루스’를 제안했다.

특히 외관은 커튼월룩, 포스맥강판을 적용한 외벽 디자인으로 꾸미고 문주도 웅장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설치하는 등 특화계획을 선보였다.

또 다른 특화계획인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둔 공간들로 구성했다. ▲스카이라운지 ▲헬스장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필라테스룸 ▲피트니스존 ▲탁구장 ▲사워실 ▲맘스카페 ▲실버라운지 ▲돌봄센터 ▲프리이빗 독서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서며 계절용품 보관을 위한 지하 세대창고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주차공간을 지하 4층까지 획대해 0.7대에 불과했던 주차공간은 1.53대 수준으로 늘어나며 기존 주차장이 있던 지상층은 6개 테마가든과 1.7km 테마산책로로 조성될 전망이다.

이 사업은 고양 덕양구 화신로 298(화정동) 일원 4만7837.4㎡를 대상으로 기존 1232가구에서 118가구 증가한 1350가구로 탈바꿈한다는 구상이다.

이곳은 지하철 3호선 화정역이 도보 12분 거리에 있고 교육시설로는 화정초, 백양초, 화정중, 백양중, 화정고 등이 1km 반경 내 형성돼 있다. 더불어 주변에 덕양구청, 동고양세무서, 덕양우체국, 화정지구대, 화정문화의거리 등이 인접해 행정ㆍ치안ㆍ문화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1월 27일 부산광역시 시민공원주변2-1구역(촉진2-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의 시공권을 확보한 데 이어 군포시 산본1동2지구 재개발(지난 4일)과 별빛마을8단지부영 리모델링 수주에 모두 성공하며 활발한 수주 행보를 선보였다. 이어서 상반기 서울에서는 송파구 가락미륭 재건축(오는 17일ㆍ우선협상대상자), 영등포구 여의도한양 재건축 등도 노리고 있어 향후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정윤섭 기자  jys3576@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윤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