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재개발 조합
[아유경제_가로주택정비] 가락현대7차 가로주택정비, 최근 통합 심의 통과… 지상 26층 공동주택 113가구 짓는다

[아유경제=정윤섭 기자] 서울 송파구 가락현대7차아파트(이하 가락현대7차) 가로주택정비사업이 최근 통합 심의를 통과함에 따라 향후 지상 최고 26층 규모의 공동주택 113가구 건립을 향해 한 발짝 내디뎠다.

이달 5일 사업시행자 KB부동산신탁에 따르면 가락현대7차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지난달(3월) 18일 서울시 통합 심의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이곳은 향후 송파구 오금로44가길 27(가락동) 일대 2971㎡를 대상으로 지하 3층에서 지상 26층 규모의 공동주택 113가구(임대 12가구 포함) 및 주민편의시설(밈스 카페 등) 등을 짓는다. 더불어 법정기준 대비 가구당 1.45대의 주차대수를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KB부동산신탁은 개롱지구단위계획 시행 지침 상 높이 및 용적률 제한으로 사업성 개선을 위한 통함 심의를 미리 준비하며 오늘에 이르렀다. 그 결과, 기존 지구단위계획과 비교해 용적률 125%, 높이 45m를 추가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다.

KB부동산신탁 관계자는 “가락현대7차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지난해 5월 당사가 사업시행자로 지정고시를 받아 올 상반기 시공자 선정 및 내년 하반기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KB부동산신탁 고유의 사업시행자 방식 경험을 바탕으로 신속한 사업 추진을 통해 토지등소유자 여러분들의 소중한 자산 가치를 높이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가락현대7차는 지하철 5호선 개롱역이 도보 5분 이내에 있어 교통환경이 우수하고 교율시설로는 가동초, 가주초, 개롱초, 보인중, 송파중, 보인고 등이 있어 학군이 뛰어나다. 더불어 단지 주변에 오금공원, 개미동산, 체육동산 등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정윤섭 기자  jys3576@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윤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