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종합
[아유경제_부동산] SH, 청렴도 제고계획 임원보고회 개최해 조직문화 개선 박차사장과 임원 및 간부 등 솔선수범해 청렴 리더십ㆍ역량 강화
▲ 지난 22일 열린 ‘본부별 청렴도 제고계획 임원보고회’ 현장 사진. <제공=SH>

[아유경제=송예은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는 지난 22일 ‘본부별 청렴도 제고계획 임원보고회’를 개최해 경영진 등 고위직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임원보고회에서는 경영진들이 직접 소관 본부의 청렴도 제고계획을 발표하고, 공사 청렴도 향상을 위해 경영진이 앞장서 모범을 보이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SH는 청렴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전사적인 부패 취약 분야 개선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영진이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판단, 2020년 8월 경영진으로 구성된 ‘청렴업무 추진 협의기구’를 구성한 바 있다. 이번 임원보고회에서는 ‘청렴업무 추진 협의기구’ 참가 경영진들이 직접 청렴도 제고계획과 추진 현황 등을 보고했다.

앞선 17일에는 실ㆍ처장급 이상 고위 간부를 대상으로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 참가한 고위 간부들은 청렴윤리경영의 주요 이슈와 사례에 대한 특강을 듣고,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퍼실리테이션을 진행했다.

한편, SH는 2023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노력도 평가에서 지방공사공단 그룹 내 유일한 1등급을 달성했으며, 서울시 투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2024년 투자출연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SH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종합청렴도 우수 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고위직의 청렴 리더십 강화 시책 ▲청렴도 취약 분야 원인 분석을 위한 이해관계자 대상 소통 확대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김헌동 SH 사장은 “이번 ‘청렴도 제고계획 임원보고회’를 계기로 고위직부터 직원들까지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 우수 기관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송예은 기자  yeeunsong1@gmail.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