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금호건설, ‘검단금호어울림센트럴’ 내달 분양
▲ ‘검단금호어울림센트럴’ 조감도. <제공=금호건설>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인천광역시 검단신도시에서 첫 번째 공공분양 아파트가 공급된다.

18일 금호건설은 다음 달(11월) 초 인천 검단신도시 AB14블록에서 공공주택 사업인 ‘검단금호어울림 센트럴’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인천 서구 원당동 214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검단금호어울림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29층 아파트 13개동 총 1452가구로 조성된다. 주택은 전용면적별로 ▲74A㎡ 318가구 ▲74B㎡ 362가구 ▲84A㎡ 772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검단금호어울림센트럴’은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신설역(2024년예정)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신설역 이용시 계양역까지는 1정거장이며,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시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 인접해 있는 원당대로 이용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서울 접근이 쉽다.

아울러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옆으로는 초ㆍ중ㆍ고교가 나란히 신설될 예정으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검단금호어울림센트럴’은 단지를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특히 전가구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베이(Bay)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건폐율이 11.62%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사생활을 보호하고, 조경면적(44.56%)이 넓어 쾌적하다.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한다. 단지 중앙에는 입주민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잔디마당과 푸름마당,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작은 도서관, 맘스카페, 바이크스테이션 등도 마련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검단신도시에 공급되는 첫 번째 공공분양 물량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다”며 ”인천지하철 1호선 역세권 단지로 중심상업지구가 단지와 맞닿아 있는 등 검단신도시 노른자위에 있어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검단금호어울림센트럴’의 본보기 집은 인천 서구 원당동 329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1년 상반기다.

김필중 기자  kpj11@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