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광주금호리첸시아’ 그린디자인 대상 수상
▲ ‘광주금호리첸시아’ 조감도. <제공=금호산업>

[아유경제=김소연 기자] 최근 금호산업의 ‘광주금호리첸시아’가 그린디자인 대상을 차지했다.

‘광주금호리첸시아’는 광주상설시장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며 경기 광주시 경안동 일대에 지상 25층 아파트 4개동 447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업계 전문가들은 광주의 원도심인 경안동에는 현재 주상복합이 없어 리첸시아가 지역 최초의 주상복합단지이자 최고층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단지를 디자인해 입주민 편의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다.

이 단지는 경안근린공원과 경안천이 가까워 운동과 산책을 즐기기 좋다. 또 청석공원, 마름산, 국수봉이 가까워 여가 활동으로 등산을 즐길 수 있다. 단지를 순회하는 산책로 ‘커뮤니티 루트’가 조성되고 어린이 놀이터와 노약자들을 위한 여가공간, 주민쉼터, 휴게텃밭 등도 마련된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지역 내 최고 높이로 조성돼 조망권이 우수하며,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베이(Bay)와 수납공간을 특화한 3베이 등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또 경기 광주 최초의 펜트하우스와 복층형 다락방 등 차별화된 특화 평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광주금호리첸시아’는 경강선(성남~여주 복선전철) 경기광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경기광주역 이용시 판교역까지 13분대에 도착 가능하며,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시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 또한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수도권 및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중부고속도로, 장지 IC, 태전 JC 등도 가까워 차량을 이용해 분당신도시 및 서울 강남권으로 진입이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경안시장ㆍ이마트ㆍCGVㆍ롯데시네마 등 중심상업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단지 내에 경기 광주 최대 규모인 연면적 2만3,900㎡, 3개 층 규모의 초대형 복합쇼핑몰(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광주금호리첸시아’의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김소연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