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특허청,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1학기 수강생 모집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특허청은 오늘(1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2주간 올해 1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온라인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가 인정한 교육기관에서 학점을 취득해 일정 기준이 충족되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지식재산학’ 전공 과정은 고교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특허청과 학점교류를 맺은 충남대, 전북대, 제주대, 계명대, 건양대 등 총 12개 대학 재학생들의 경우에는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취득한 학점을 해당 대학에서 인정받을 수 있다. 작년에는 지식재산학 콘텐츠를 통해 총 7829명이 학점을 취득했다.

올해 1학기에는 ▲「특허법」 ▲「상표법」 ▲「저작권법」 ▲특허명세서 작성 실무 ▲특허정보조사와 분석 ▲기술이전과 라이센싱의 이해 ▲디자인경영과 브랜드 전략 ▲지식재산 심판ㆍ소송 실무까지 총 8개 과목이 개설된다.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과정은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며, 1학기 수업은 오는 3월 1일부터 6월 13일까지 15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허청 현성훈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흥미롭고 실용적인 교육 콘텐츠 개발 및 보급 확대를 통해 우리나라 혁신성장을 이끌어갈 미래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필중 기자  kpj11@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