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서울 도심부 도로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서울시 도심부 도로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토론회 포스터. <제공=서울시>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서울기술연구원과 서울특별시의회는 15일 ‘서울시 도심부 도로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기술연구원과 서울특별시의회가 공동주관한 이번 토론회에서는 도심부 도로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미세먼지, 물순환, 열섬, 안전 등)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며 보행자가 주인이 되는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이준형 서울시의원(기획경제위원회)이 사회를 맡은 정책토론회에서는 도심부 도로와 관련해 ▲도심부도로 미세먼지 저감방안(명지대 김인태 교수) ▲도심부도로 친환경 관리방안 (LH토지주택연구원 최종수 박사) ▲그린인프라시설의 다환경 성능평가(한국건설생활환경연구원 김상래 박사) ▲도심부도로 혁신 방안(서울기술연구원 박대근 박사) 등 다양한 주제의 발표가 이어졌다.

이어진 자유토론에서는 조윤호 교수(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를 좌장으로 김희걸 서울시의원(도시안전건설위원회), 이승미 서울시의원(교통위 원회), 이태성 서울시의원(기획경제위원회), 박문희 과장(서울시 도로관리과)가 나섰다.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된 도심부 도로 현안문제 해결과 관련된 제안들은 추후 서울시의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한 연구에 활용될 예정이다.

고인석 서울기술연구원장은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해 기후변화로 인해 야기되는 도로분야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비하고,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도심부도로 미세먼지 저감방안 등의 정책이 모색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진아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