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농진청, 국민 참여 ‘정부혁신 국민디자인단’ 운영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농촌진흥청(이하 농진청)은 핵심 정책을 국민이 눈높이에 맞게 직접 다시 설계하는 ‘2019 정부혁신 국민디자인단’을 17일부터 2개월 동안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진청은 지난 3월 국민이 참여한 과제선정협의회에서 5개 과제(▲청소년 농업문맹 퇴치 프로그램 만들기 ▲쉬워진 NCPMS, 클릭 한번으로 충분해요! ▲쌀의 팔팔한 변신, 미(米)라클 ▲약초산업 활성화를 위한 생활 속 소비확대 ▲축산물 가공기술 보급으로 농촌융복합 산업화 지원)를 선정했으며, 이달 초 국민과 공무원이 함께 정책을 개발하기 위한 과제별 국민디자인단을 꾸렸다.

정부혁신 정책의 하나로 마련된 이번 과정을 통해 농진청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확산과 확산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민ㆍ관, 기관 간 협업형 국민디자인 과제로 정책의 상승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아울러 토론을 통한 문제점 분석과 현장 검증을 통한 발전 방안 마련으로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상재 농진청 기획조정관은 “정책 수요자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새로운 농업정책을 만들고 실현함으로써 ‘국민생활 체감형 공공서비스혁신’을 이끌겠다”며 “국민의 정책 기대 수준을 반영해 국민이 주인인 정부혁신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아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