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환경부, 어린이ㆍ청소년 대상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 개최

[아유경제=장성경 기자]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제11회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은 미래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푸른 하늘과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알리고, 친환경 생활 실천을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 제11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푸른 하늘, 맑은 공기, 함께 숨 쉬는 지구’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에 관심이 많은 전국의 19세 이하 어린이 및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오늘(10일)부터 7월 19일까지며, 작품은 참가신청서와 함께 운영사무국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부문별(유치부, 초등부, 중ㆍ고등부)로 진행되며, 100명을 선정해 환경부 장관상,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 등을 비롯해 총 1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오는 8월 20일 제11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운영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9월 중 열린다.

한편, 수도권대기환경청 관계자는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푸른 하늘과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느끼고 미래 대기환경을 지켜나가는 데 앞장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성경 기자  bible890@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