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스포츠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 2020학년도 체육특기자대입포털 서비스 오픈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회장 김창수ㆍ이하 KUSF)가 2020학년도 체육특기자 종목별, 대학별, 전형별 대학 입시정보 서비스를 지난 1일 개시했다.

2020학년도 체육특기자를 선발하는 87개 대학, 74개 종목, 110개 전형을 체육특기자대입포털을 통해 대학별, 종목별, 전형별로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대입 전형 요강이 확정된 4년제 대학의 입시 정보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며, 2ㆍ3년제 대학의 입시 정보는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2020학년도 체육특기자 입시부터 체육특기자 특별전형 내 기존 권장 사항이던 ▲학생기록부 반영 ▲종목별, 포지션별 모집인원 명시가 의무화됨에 따라 KUSF는 체육특기자대입포털의 대표종목을 전년도 58개에서 81개로 실제 대학별 수시 모집요강과 동일하도록 세분화해 검색 기능에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2020학년도 체육특기자를 선발하는 전국 대학의 입시정보를 대학별 수시모집 요강이 발표된 지 두 달 만에 제공하면서 신속성을 더했다.

체육특기자대입포털은 네이버 등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언제 어디서나 ‘체육특기자’ 또는 ‘체육특기자대입포털’로 검색 가능하다.

KUSF는 이달 15일 전북을 시작으로 강원(18일), 부산(20일), 서울(24일), 경기(8월 1일) 등 총 5회에 걸쳐 개최하는 ‘2019 KUSF 체육특기자 대입설명회’ 현장에서 포털 사용법 등 현장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진원 기자  qkrtpdud.1@daum.net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