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스포츠
대한체육회, 공공스포츠클럽 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 오픈

[아유경제=김재현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공공스포츠클럽 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를 지난 8일 공식 오픈했다.

공공스포츠클럽은 지역의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계층ㆍ다연령대의 회원에게 다종목ㆍ다수준 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지역기반 스포츠클럽(비영리법인)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추진하고 있다.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집 근처 스포츠클럽에서 저렴한 회비로 우수한 지도자에게 운동을 배우며 커뮤니티 활동영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금년 총 97개, 2022년까지 전국 시ㆍ군ㆍ구 1개씩 228개의 스포츠클럽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롭게 개설된 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는 공공스포츠클럽 사업안내는 물론, 전국 공공스포츠클럽 현황 등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메인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공공스포츠클럽 개별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위치 기반을 통한 가까운 스포츠클럽 검색, 지역 내 스포츠클럽 및 운영 종목 검색도 가능하다.

각 개별 스포츠클럽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새 소식과 사진, 동영상 등은 종합정보시스템 메인홈페이지의 커뮤니티 게시판에 자동 연동으로 업데이트돼 각 클럽에서 진행되는 행사나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공공스포츠클럽 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 오픈으로 PC나 모바일을 통해 수시로 스포츠클럽 소식을 확인하고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게 됨으로써, 공공스포츠클럽이 국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현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