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아유경제_부동산] 현대건설 ‘부천일루미스테이트’ 이달 분양
▲ ‘부천일루미스테이트’ 투시도. <제공=현대건설>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ㆍ두산건설ㆍ코오롱글로벌)이 경기 부천시에 짓는 ‘부천일루미스테이트’가 이달 공급된다.

최근 현대건설에 따르면 ‘부천일루미스테이트’는 부천시 범박로 16-18(범박동) 일원을 대상으로 한 계수ㆍ범박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지하 4층에서 지상 29층에 이르는 공동주택 37개동, 총 4개 단지 3724가구의 규모로 들어선다. 이중 2509가구가 일반에 공급될 예정이다다.

‘부천일루미스테이트’는 부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브랜드 단지로 옥길지구(7635가구 예정)~계수ㆍ범박지구~항동지구(4827가구 예정)를 아우르는 새로운 중심 입지라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먼저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자랑한다. 단지 약 200m 내에 시흥~구로를 잇는 서해안로가 위치해 있어 서울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자가용 이용 시 구로구는 약 10분, 양천구 약 20분, 강서구는 약 30분 정도 소요된다. 또한 단지에서 약 1.8㎞ 거리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IC가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도 근거리에 자리 잡고 있다. 여기에 지하철 서해선(소사~원시선) 소새울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1호선 소사역에서 환승하면 20분 정도면 구로구로 이동이 가능하다.

교육환경 역시 좋다.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범박초를 중심으로 2021년 예정인 범박중, 범박고도 위치해 있고 단지 반경 1㎞ 이내 일신초ㆍ소안초ㆍ소일초ㆍ일신중ㆍ소사중ㆍ시온고ㆍ소사고 등 학군들이 포진해 있어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부천일루미스테이트’의 홍보관은 부천 중동 신흥로 150-1(후암동) 일대 위브더스테이트 상가 8동 313호에 위치해 있다.

김진원 기자  qkrtpdud.1@daum.net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