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아유경제_부동산] 금호건설, ‘율량금호어울림센트로’ 이달 중 분양
▲ ‘율량금호어울림센트로’ 투시도. <제공=금호건설>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금호건설이 이달 중 충북 청주시의 신라타운을 재건축하는 ‘율량금호어울림센트로’의 본보기 집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율량금호어울림센트로’는 청주 청원구 율봉로94번길 68(율량동) 일대 면적 2만9640㎡을 대상으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공동주택 6개동 74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451가구를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 ▲59㎡ ▲75㎡ ▲84㎡ 등이다.

단지 인근에 하나로마트와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청주성모병원,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등이 있다. 청원구청, 충청북도청, 청주시청 제2청사 등 주요 관공서도 가깝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옆에 충북상업정보고와 청주중앙여자중이 있고, 도보 5분 거리에는 덕성초가 있다. 이 밖에 새터초, 율량중, 청주여고, 청주대성고, 청주대, 충북대, 서원대, 청주교육대 등이 단지에서 반경 1㎞ 이내에 밀집했다.

단지 앞에는 율량천이 흐르고 청주벚꽃길로 유명한 무심천과 수변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청주백제유물전시관과 운천공원, 내덕생활체육공원 등도 가깝다.

아울러 단지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고 제1순환로와 공항로가 인접해 청주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제2ㆍ3순환로와 서청주IC, 오창IC등은 10분대에 접근할 수 있고 청주일반산단, 청주테크노폴리스, 청주문화산단, 청주밀레니엄타운 등 주요 업무시설도 인근에 있다.

단지는 남향과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구도심인 율량동에서 가장 높은 29층으로 들어선다.

한편, ‘율량금호어울림센트로’의 본보기 집은 청주 청원구 2순환로 226(주중동)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 예정시기는 2022년 상반기다.

김필중 기자  kpj11@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