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아유경제_문화] 국립화천숲속야영장, ‘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국립화천숲속야영장 전경. <제공=산림청>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강원도 화천 국립화천숲속야영장에서 진행하는 ‘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16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립화천숲속야영장은 지난해 10월 개장한 산림청 제1호 숲속야영장으로 총 10만1162㎡의 넓은 부지에 야영시설 44면(야영데크 등)과 위생복합시설(샤워장, 취사장 등) 2개소,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다.

국립화천숲속야영장에서 진행하는 ‘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은 캠핑 입문자를 위해 개발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야영 장비를 구비하지 않은 초보 야영객들에게 무료로 장비를 대여해 캠핑 방법을 교육하고 건전하고 올바른 캠핑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프로그램 일정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로 운영되며, 총 7가족(가족 당 4인 기준)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공식 블로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참가비는 가족 당 2만2000원으로 현장에서 결제해야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야영장 이용수칙, 텐트 설치ㆍ사용법 및 캠핑 예절 등 야영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교육할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숲 체험으로 나무문패 만들기, 꽃차마시기, 별자리 관찰 등 어른, 아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에 좋은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며 “산림청 제1호 숲속야영장답게 국민에게 다가갈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이용하고 즐기는 야영장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진아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