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아유경제_부동산] 포스코건설, ‘광교산더샵퍼스트파크’ 이달 중 분양
▲ ‘광교산더샵퍼스트파크’ 조감도. <제공=포스코건설>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포스코건설이 경기 수원시 장안111-4구역을 재개발한 ‘광교산더샵퍼스트파크’를 이달 중 분양한다.

최근 도시정비업계 소식통 등에 따르면 포스코건설은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431-2 일원에 지상 최고 21층에 이르는 공동주택 8개동 총 666가구 규모의 ‘광교산더샵퍼스트파크’를 공급한다.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36㎡ 60가구 ▲59㎡ 68가구 ▲71㎡ 56가구 ▲84㎡ 291가구 등으로 총 475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해당 단지는 교통 호재를 갖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 인근에 2021년 착공 예정인 신수원선(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은 물론 현재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인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선이 계획돼 있다. 때문에 추후 투자가치로 우수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게 업계의 평이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 자리 잡은 영화초등학교를 필두로 수성ㆍ수원북중, 수원농생명과학고 등도 도보권 내에 위치해 있어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광교산과 영산공원이 근접해 있으며 수원 KT위즈파크 야구장과 홈플러스, CGV 영화관, 조원시장, 장안구청 등 각종 상업 및 편의시설 등이 차로 3분 거리에 있어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무엇보다 수원시 장안구는 비조정지역으로 정부의 대출 규제에 비교적 자유롭고 당첨자 발표 6개월 후부터 분양권 전매도 가능해 큰 메리트 역시 갖추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수원 원도심에 첫 번째 더샵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광교ㆍ동탄에서 이어진 더샵 브랜드 파워를 선보일 것”이라면서 “우수한 교통 및 주거환경을 자랑하는 만큼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광교산더샵퍼스트파크’의 본보기 집은 수원시 권선동 1010-7(수원시청앞 사거리ㆍ수원시청역 5번 출구)에 마련되며 입주 예정시기는 2022년 3월이다.

김진원 기자  qkrtpdud.1@daum.net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