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종합
[아유경제_부동산] 충북 청주시 국사산단 사업시행자 공모… 오는 25일 접수
▲ 청주 국사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 위치도. <제공=청주시>

[아유경제=박휴선 기자] 충북 청주시가 ‘청주 국사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 사업시행자 공모’를 공고했다.

지난 10일 청주시는 최근 사업 부진 등의 이유로 사업시행자 지정이 취소된 국사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에 대해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이하 산업입지법)」 제16조 및 동법 시행령 제19조의 규정에 따라 적합한 민간 사업시행자를 재선정 하겠다고 밝혔다.

당초 사업시행자로는 2017년에 국사산업단지가 지정됐지만, 해당 업체는 2017년 11월 실시계획 승인 고시 후 현재까지 2년 이상 토지 소유권 30% 이상을 확보하지 못했다. 이에 따라 시는 이 업체가 실시계획에 따른 개발 사업을 완료할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해 산업입지법 위반 등에 따라 사업자 지정 취소 처분을 내렸다.

시는 민간 사업시행자 재선정을 위해 오는 25일 참가의향서를 직접 방문 접수를 통해 받을 예정이며,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업체에 한해 사업신청서 접수를 오는 4월 10일까지 받는다. 사업시행자 후보 선정은 본 사업 공모지침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하며, 우선협상 후보자 선정 발표는 개별 통보된다.

아울러 시는 해당 사업이 또다시 표류하는 것을 막기 위해 사업시행자 승인 후 1년 이내에 사업 예정지 50% 이상의 소유권을 확보하지 않으면 시행자 자격을 박탈하는 규정을 공모계획에 새롭게 담았다.

한편, 해당 사업은 흥덕구 옥산면 국사리 산220번지 일원 95만6229㎡에 조성되는 개발사업으로 총 사업비 2129억7200만 원이 투입되는 민간개발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업비는 토지 및 지장물보상비ㆍ부담금ㆍ제세공과금 등 용지비로 745억5200만 원, 단지조성비ㆍ설계비ㆍ감리비ㆍ조사비 등 조성비로 895억3900만 원 등 사용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도시개발과 산단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휴선 기자  au.hspark92@gmail.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휴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