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아유경제_부동산] 대우건설, ‘계룡푸르지오더퍼스트’ 이달 중 분양
▲ ‘계룡푸르지오더퍼스트’ 조감도. <제공=대우건설>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대우건설이 충남 계룡대실 도시개발지구 3블록에 ‘계룡푸르지오더퍼스트’를 이달 중 분양한다.

최근 도시정비업계 소식통 등에 따르면 대우건설은 계룡시 두마면 농소리 973 일원에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25층에 이르는 공동주택 10개동 883가구 규모의 ‘계룡푸르지오더퍼스트’를 공급한다.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59㎡ 510가구 ▲84㎡ 373가구 등 중소형으로 이뤄져 전 가구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가 예상된다.

해당 단지는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자랑한다. KTX 계룡역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이를 통해 서대전역까지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계룡대로와 계백로가 가까운 걸리에 위치해 있어 대전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호남고속지선 계룡IC도 근처에 있어 대전은 물론 세종, 논산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추후 충청권광역철도(계룡~신탄진)가 계획된 것 역시 호재다.

여기에 계룡중을 비롯해 계룡고도 지근거리에 위치하는 등 초ㆍ중ㆍ고교가 도보권에 있으며 단지 내에 국공립어린이집, 인근에는 초등학교(예정), 중학교(예정) 부지가 추가적으로 계획돼 있어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단지 바로 옆에 이케아 부지가 예정돼 있는데 해당 부지에는 이케아는 물론 쇼핑센터, 레저시설, 영화관 등 각종 상업시설들이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계룡시청, 계룡문화예술의전당, 홈플러스 등 생활 편의시설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는 점도 좋은 주거환경을 갖춘 요인이 된다.

이외에도 단지 인근에 농소천, 천마산, 계룡산, 장태산 휴양림을 비롯해 대실근린공원 및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계룡푸르지오더퍼스트’의 홍보관은 대전 서구 관저로14번길 38(관저동) JK빌딩 3층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 예정시기는 2022년 상반기다.

김진원 기자  qkrtpdud.1@daum.net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