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경제뉴스
[아유경제_경제] 이마트 “러시아산 활게 100g 당 3800원 할인 판매”코로나19로 지역 대게축제 취소… 35% 할인가에 제공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지역 대게 축제가 취소됨에 따라 러시아산 대게 물량이 시중 대형마트에 저렴하게 판매된다.

이마트는 오는 12일까지 나흘간 러시아산 활(活) 대게를 이전 가격보다 35%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에서 판매될 러시아산 활 대게(1.2kg 안팎)의 가격은 100g당 3800원이다. 한 마리 가격으로 환산 시 4만5600원 수준이며, 이전 850g 내외 사이즈를 한 마리 4만9800원에 판매한 것에 비해 약 35%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대게 30t, 2만5000마리를 확보했다. 지난해 이마트의 대게 판매량이 총 25t인 점을 고려하면 1년 치 판매량을 훌쩍 뛰어넘는 물량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대게를 대량으로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코로나19의 여파로 동해안 지역에서 열리는 주유 대게 축제가 줄줄이 취소됐기 때문이다. 

경북 울진, 영덕, 구룡포 대게 축제가 모두 취소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면서 러시아산 대게를 미리 계약했던 수입업자들이 판로가 막혔다. 전반적으로 물량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이마트가 이를 사들인 것이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에 많은 고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품절 제로 보장’도 시행하기로 했다.

행사 기간 품절로 대게를 구매하지 못한 고객에게는 별도 쿠폰을 제공하고 열흘 안에 다시 매장을 찾으면 행사 가격과 같은 값에 대게를 판매한다.

이마트 김상민 갑각류 바이어는 “코로나19로 소비가 감소한 대게를 이마트가 긴급 공수해 1년 치 판매량을 훌쩍 넘는 2만5000마리를 확보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은 제철 활 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고상우 기자  gotengja@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