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아유경제_전국]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연계ㆍ무료파견 교육’ 참여기관 모집
▲ 성평등교육 신청기관 모집 웹포스터. <제공=경기도>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연계ㆍ무료파견 교육’ 참여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연계 및 무료 파견 사업은 일반연계와 무료 파견 두 가지로 구분된다. 일반 연계는 성평등 교육을 실시하려는 기관과 단체에 연구원에서 위촉한 전문강사를 연계해 주는 것이다. 무료 파견은 지역 내 영세 복지시설에서 교육 요청 시 연구원에서 전문 강사를 무료로 파견하고 강사료를 지원해주는 방식이다.

일반 연계는 공공기관, 학교, 일반사업장 등 도내 성평등 교육을 실시하고자 하는 모든 기관과 단체라면 어디나 신청이 가능하며 총 40곳을 연중 수시 모집한다.

무료 파견 신청 대상은 도내 종업원 50인 미만의 소규모 사업체나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쉼터, 한부모가족복지시설 등으로 총 20곳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선정된 곳은 성희롱 예방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성매매 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 양성평등교육 등 5개 분야 중 원하는 교육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대면 교육뿐만 아니라 실시간 온라인 화상 방식의 비대면 교육도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교육사업실로 연락하면 된다.

정정옥 경기도여성가족연구원장은 “이번 사업이 지역사회 내 성평등 문화 확산과 강사 무료파견을 통한 공공기관 사회공헌 두 가지 측면에 모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아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