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아유경제_행정] 산림청-네이버 ‘청정임산물 대축제’ 가을 제철 임산물 판매 행사
▲ ‘청정숲푸드 온라인장터’ 포스터. <제공=산림청>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산림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과 태풍 등으로 피해를 본 임업인을 돕기 위한 취지로 온라인장터를 개장해 가을 제철 임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15일 산림청은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협력해 가을 제철 임산물을 판매하는 ‘2020 청정임산물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이달 19일부터 다음 달(10월) 18일까지 네이버 쇼핑 내 ‘2020 청정숲푸드 온라인장터’를 통해 가을 제철 임산물이 판매된다. 이번 축제에는 65여 개 업체가 참여해 대추, 표고버섯, 반건시, 잣, 산양삼 꾸러미 등 약 250개의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축제를 홍보하고 판매를 촉진시켜줄 다양한 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달 17일까지 사전 행사로 ‘우리 임산물 소문내기’가 진행되고, 축제기간 중에는 ‘나만의 숲푸드 요리법 인증하기’ 행사가 진행된다.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지급된다.

오는 22일부터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코미디언 홍현희, 소녀시대 유리가 가을대표 임산물인 밤, 곶감, 자연산 송이버섯 등을 3회에 걸쳐 실시간으로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첫 방송인 이달 22일 오후 9시에는 추석용 선물로 인기 있는 원목 표고버섯, 반건시, 산마늘페스토 선물꾸러미 등을 1시간 동안만 기존 판매가보다 10~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이어서 오는 23일 오후 9시에는 밤, 대추, 삼색나물 등이 포함된 제수용품 꾸러미를 시중가보다 4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박종호 산림청장은 “코로나19, 수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업인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청정임산물 온라인 대축제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국민 여러분도 고품질의 가을 제철 임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은비 기자  qlvkbam@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은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