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종합
[아유경제_부동산] 부동산원-국토부, 오는 27일 ‘2024년 제2회 녹색건축 미래포럼’ 개최경제ㆍ금융 전문가와 함께 건물 부문 탄소중립을 위한 대화의 장

[아유경제=송예은 기자]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오는 27일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부동산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제2회 녹색건축 미래포럼’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탄소중립 정책의 사회ㆍ경제적 영향 파악을 통한 신건물 부문 탄소중립 방안을 모색하며, 폭넓고 다양한 관점에서 전문가들과 함께 비전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대화의 장을 펼친다.

첫 번째 발제는 홍종호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가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시대 한국경제의 미래’라는 주제로 시작하며, 이어서 조용성 고려대학교 식품자원경제학과 교수가 ‘기후위기시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과제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마지막으로 송준식 삼천리자산운용 본부장이 ‘금융 관점에서의 탄소중립’ 이라는 주제로 세 번째 강연을 맡는다.

전문가 강연 후에는 김정인 중앙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 강연자 및 최정만 한국패시브건축협회 회장과 정미홍 삼성물산 건설 부문 부장이 패널로 참여하는 토론 시간을 마련해 기후위기 시대 건물 부문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한다.

이번 포럼은 기후위기 시대 환경경제와 건물 부문 탄소중립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도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부동산원 행사 담당 실무자에게 확인할 수 있다.

한국부동산원은 이번 포럼에서 기후위기 시대 탄소중립 정책이 사회ㆍ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건물 부문의 비전 제시 및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송예은 기자  yeeunsong1@gmail.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